[전훈 인터뷰] 낙동강 건넌 후 아빠 된 이정협, “아들이 내가 뛰는 모습 봤으면”
심규선 조회 추천 작성일 대댓글알림
주소복사
부산 아이파크의 상징과 같았던 이정협이 낙동강을 건너 경남FC 유니폼을 입었다. 이번 스토브리그에서 가장 뜨거운 감자인 그는 아빠까지 되며, 텐션이 올랐다.

이정협은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부산을 떠나 경남으로 이적했다. 프로 생활 내내 울산 현대, 쇼난 벨마레, 상주 상무(현 김천 상무)에 임대나 입대로 잠시 떠난 걸 빼고는 부산을 대표하는 스타였다. 더구나 지역 라이벌 경남으로 이적은 신선한 충격이었다.

자신의 프로 커리어에서 완전 이적은 처음이다. 더구나 최근 아들까지 태어나 가장으로서 책임감도 커졌다. 이정협이 올 시즌 더 강한 동기 부여를 가지고 경남에서 뛸 수밖에 없었다.

중략

- 보름 동안 경남에서 생활은 어떤가?
완전 이적은 처음이다. 걱정 많이 했다. 좋은 분위기는 물론 설기현 감독님께서도 좋으신 분이라 적응하는데 편했다. 고경민과 유지훈 등 부산 시절 알고 지낸 형들도 있다. 기존 선수들과도 잘 지내는 중이다.

- 외부에서 본 설기현 감독의 축구는 어땠나? 실제로 겪어본 소감은?
다른 팀은 감독님과 다가가기 힘들 정도로 어렵다. 설기현 감독님께서 선후배 같이 편안하게 말씀해주신다. 전술 훈련이 어려워 질문 드리면 잘 설명해주신다. 소통도 잘 된다. 훈련 때는 감독님은 바쁘다. 세밀한 부분을 놓치면 말씀해주실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다. 그런데도 한 번은 진지하게 세밀하게 가르쳐주실 때가 있다.
설기현 감독님 축구는 처음 접해서 많이 어색했다. 기존 선수들도 어려워하는데 안 좋게 이야기 하는 선수는 없다.
아직 완벽하게 인지를 못했기에 힘들다. 어디서 볼을 받아야 하고, 움직임에 혼란스러울 정도다. 배우고 있는 단계다. 새로운 선수들이 많다. 잘 안 맞는 게 맞지만. 금방 익숙해진다. 새로운 전술을 접해보니 다시 배우는 느낌이 든다.

- 이전 부산은 훈련량이 많았다고 하던데 경남은 반대다. 적응에 문제는 없는가?
훈련 한 타임만 소화한다고 해서 소홀히 하는 건 아니다. 경남 훈련은 모든 힘을 쏟는다. 2시간을 뛰어도 못 걸을 정도다. 처음에는 많이 놀랐다.

- 선택한 팀이 부산과 낙동강 라이벌 경남. 결정적으로 마음을 움직이게 된 계기는?
설기현 감독님이 가장 컸다. 직접 연락을 주셨고, 원하는 이유를 상세 하게 설명해주셨다. 올 시즌 계획은 물론 나를 어떻게 활용할 생각 등등 여러 이야기를 나눴다.

- 부산과 결별 과정은 쉽지 않았을 것이다.
많이 불편했다. 기영옥 전 사장님께서 오셨을 때 세대 교체 필요성으로 이적에 무게를 뒀다. 그러나 이전에 함께 했던 사무국장님이 다시 복귀한 후 잔류를 부탁하셨다. 그러나 경남을 비롯해 많은 팀들과 이적이 진척 됐고, 다시 접을 수 없었다. 그런데도 나를 필요로 해서 잡으려고 하신 점은 감사하게 생각한다.

- 올 시즌 부산과 대결은 피하지 못한다. 어떤 심정일까?
마음이 좋지 않다. 오래 있었던 팀이다. 성장했던 팀과 적으로 대결은 상상도 못한 일이다. 많은 팬들이 SNS로 ‘부산이랑 할 때 열심히 잘 해라’라고 말씀해주셨다. 더 잘하고 싶어졌다.

- 2019년 K리그2 개인 최다 골(31경기 13골 4도움)을 기록했다. 올 시즌 경남에서 깰 수 있을까?
감독님께서 경남 오면 15골 넣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고, 그 말을 믿고 왔다.

-경남에 수준급 2선 자원들이 있어 도움이 될 것 같다.
K리그1 수준이다. 도움 받아서 골을 넣는 게 먼저지만, 골을 못 넣더라도 동료들에게 도움을 주겠다. 우리 공격수들은 마무리 하는 능력을 갖춘 선수들이다. 어느 누가 골을 넣든 팀 승리가 중요하다.

- 얼마 전 아들이 태어났는데
아들 이름이 민우다. 개명한 곳에서 지었다. 일단 믿었으니까(웃음) 주위에서 축구를 시키라고 하는데 아내는 축구가 힘든 걸 아니까 망설인다.
어릴 때 축구하면 단체 생활을 하니 예의와 인성 교육이 잘 되고, 몸도 건강해진다. 건강하고 바르게 자랐으면 좋겠다.
(아들이 생기니) 책임감도 생기고, 내가 열심히 하는 모습을 봤으면 좋겠다. 아들이 알아주려면 선수 생활 오래해야 한다.

- 2년 전 부산 소속으로 경남을 강등 시켰다. 이제 승격으로 갚아야 할텐데
경남 이적 후 ‘팬들이 싫어할까?’라는 생각을 했지만, 응원해주시는 팬들이 많다.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게 먼저다. 우선 목표는 승격이다. 경남팬들이 즐거워하는 축구를 하는 것이다. 골도 많이 넣고, 행복 축구를 하고 싶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등록
번호 제목 작성자 추천 작성일 조회수
59565 윤보상은 진짜 잘하네요 토마토주스 0 17:57 32
59564 K리그2부산 키퍼 기량미달.. 심규선 0 17:28 25
59563 고ㅗㅗㅗㅓㄹ 라자냐 0 17:24 12
59562 서울e 득점했네!? 라자냐 0 17:18 18
59561 관중들 다소곳하게 앉은거 웃프네여 라자냐 0 17:17 21
59560 전략은 좋았는데 ㅋㅋㅋ 라자냐 0 17:14 13
59559 ㅋㅋㅋㅋ 신경전 라자냐 0 17:07 8
59558 수원 키퍼 ㄷㄷ 라자냐 0 17:04 10
59557 김광석은 친정팀에 대한 마지막 예우인가요? PleaseBuySonny 0 16:50 24
59556 크 키퍼 정면 라자냐 0 16:43 15
59555 미친 키퍼 패스 ㅋㅋㅋ 라자냐 0 16:39 12
59554 붓산은 크로스가 아쉽군요 라자냐 0 16:35 11
59553 일류 팔로 나가도 제니 3 15:51 57
59552 올해도 똑같다고 생각하십니까? 엠갈매기 4 15:51 84
59551 K리그1올 시즌 첫 경기부터 이 짤을 써야 하다니... 손승완 3 15:50 44
59550 시우 Time... 부탁한다 ㅠㅡㅠ 손승완 0 15:35 23
59549 강상우 송민규 겁나 무섭네요 제니 1 15:33 27
59548 K리그1수원 vs 광주 라인업 Azpi 0 15:31 24
59547 K리그1포항 송민규 역전골.gif Azpi 2 15:30 39
59546 K리그1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인천은 안 돼... 손승완 2 15:29 43
59545 K리그1포항 신광훈 동점골.gif Azpi 2 15:18 30
59544 K리그1올 해는 다르다!!! 손승완 1 15:17 34
59543 이제는 인정하십니까? 엠갈매기 2 15:02 68
59542 K리그1인천 선수단이 왼쪽 어깨에 근조 리본을 달고 뛴 사연 Azpi 3 14:54 42
59541 잠깐 오재석 플레이 본 소감은 너무 잘함ㅋㅋㅋㅋ 승격 1 14:50 36
12345 ... 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