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뉴가 제일 무서운 점은 스쿼드 유스가 아니라 평균 나이를 조져버리는거
Rodri 조회 추천 작성일 대댓글알림
주소복사

보통 감독의 입장에서 빅 사이닝을 한다고 하면


즉전감인가도 따지지만, 2~3년후의 선수 가치도 충분히 고려를 하는게 정상인데

(그 선수가 망하거나, 하락세라 팔아야할때를 감안하거나 혹은 부풀려 팔수도 있는거니)





무리뉴는 이런 부분에서 가장 거리가 먼 양반이죠


첼시 1기가 결과적으로 삐그덕거린 부분이 그거였고  (뭐 대신 그랜트가 그거 덕 좀 봤지만)


인테르도 솔직히 말해서 무리뉴 나간 뒤로 스쿼드 망가진거 복구되는데 거진 10년이나 걸린 구단인데


그럴 만한게 팀의 유망주라 할 선수들은 죄다 나갔거나 망했고


주축은 평균 연령이 29세가 넘어서....뭐 당장 그 다음해에 망할정도로 나쁜건 아니였지만


첼시 2기와 맨유는 말할것도 없는 케이스고





이게 첼시의 경우 때문에 자꾸 유스로 비판 받는 감이 있는데


엄밀히 따지면 무리뉴는 유망주나 신성급 선수들에 대한 과감한 투자가 약하다가 맞을겁니다.


특히 본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윙포나 3선, 센터백에 대해선 더더더


물론 바이라던가...조금 특이한 케이스도 있지만


얘도 일단 라리가에서 어느정도 검증 받은 케이스라




그나마 무리뉴가 한 23살~25살대의 어느정도 전성기에 있는 선수를 영입하면 좀 나은데


이런 애들은 대체로 무리뉴랑 궁합이 별로였고 (포그바, 루카쿠....)


무리뉴가 선호하는 진짜 나이대는 페리시치 같이 28세를 갓 넘기거나 전후인 즉전감 선수들이죠


인테르가 그런 부분에선 거의 신의 직장 수준으로 딱딱 조건에 맞게 그 나이대 최전성기 선수들이 바글바글


허나 문제는  얘내들은 무리뉴가 3년차에 튕길때 쯤 되면....그냥 처치곤란 되물이 되어버리는셈


인테르는 사실 에이징 커브 와버린 선수가 크게 많다기 보단 무리뉴 나가고 2년 지날동안 농사가


망한게 진짜 문제였지만;;




토트넘이 좀 불안한건 하필 그 28세를 갓 넘기거나 가까운 나이대의 선수들이 즐비하고


그 선수들 태반이 무리뉴가 아주 좋아하는 선수들이라는건데....


리빌딩이 어떻게 되버릴지 상상하기 힘들긴 합니다.


무리뉴가 1월에 돈 쓸거라는 에상이 굉장히 유력한데


이때 유망주는 고사하고 과연 20세 초반의 선수를 사올 가능성이 있을지는....




솔직히 무리뉴가 현 스쿼드에 만족한다는 소리가 진심일거 같기도 한지라 ㅋㅋㅋ






 


개의 등록된 댓글이 있습니다.
불꽃놀이
다른 기사 보면 래비한테 젊은 선수 쓴다고 하고 공격진 스쿼드 만족한다는데 정작 링크되는 선수보면 즐라탄 마티치ㅋㅋ
Rodri
둘다 아직까진 루머같은데 마티치는 일단 지가 가고싶어 할게 100%
불꽃놀이
전 오히려 즐라탄이 걸리네요ㅋㅋ
안수파티
맨유시절 얘기인줄 알았더니ㅋㅋ
Moussa Sissoko
제 생각에는 지금 레비가 지금 선수단 무리뉴한테 맡겨서 갈아넣어서라도 우승컵 들어서 구단 명성을 올리려는거 같습니다... 리빌딩이 매우 걱정인데 이미 와버렷으니 트로피라도 들어주길 ㅠㅠ
Rodri
무리뉴한테 들어가는 비용만 생각해도 당연히 단기 성과는 나와야할일 ㅋㅋㅋ
반칙왕
그동안 봐왔던 무리뉴는 유망주한테 충분한 기회를 줄 양반은 아닌거 같아서
Rodri
유스야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유망주 ,특히 최상급 레벨의 유망주를 키우거나 터트리는건 좀 생각할게 많죠
수질검사원
어제 인터뷰 영상 보면.. 기자가 질문 하기 전에.. 첼시는 50년(?)만에 우승시키고.. 인터는 45년(?)만에 우승 시켰다며 먼저 존경한다고 하던데.. 무리뉴 떠나고 그 위치를 못 지켰다는 건 특별하기는 특별한 감독인 듯..
Rodri
첼시는 좀 특이하긴 함
무리뉴 나가고 어떻게 보면 더 성공한 셈이라 ㅋㅋㅋㅋ
호사가
이것저것 다 해야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클럽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건 승리 그리고 우승입니다. 나머지는 전부 과정일 뿐이죠.
Rodri
토트넘에겐 그게 중요한 상황이 맞죠
다만, 최근의 무리뉴는 우승을 보장하는 감독이 아니라는게 문제
비디치
인테르는 자기가 망해서 저기에 끼워넣기 민망할 지경..
Rodri
솔직히 가스페리니라던가....이 양반들 지분이 모옵시 큼
무테르는 유망주야 없었지만 충분히 리빌딩 기간 남겨둘 여지가 있는 상태로 무리뉴가 나간거라 ㅋㅋㅋ
마르꼬
3년차 까지 갈거 없고 전 1년차 2년차가 걱정입니다 ㅋㅋ
Rodri
결국 단기 성과를 내냐 못내냐
토트넘도 무리뉴 감독 비용 지랄맞게 비싼거 감안하고 데려온거니...
스테파노
이래서 레비가 토트넘 황금기 멤버들로 뭐하나라도 단기간에 들어올리고 나가라고 무리뉴 부른건가 싶음
Rodri
레비는 포체티노한테 이번에 지원을 강하게 주창한것도 그렇고....경기장 새로 지으면서 나름 성과에 대한 열망이 강했던듯

평소의 레비라면 영입 안한다는 포체티노에 실망한다던가
무리뉴를 선임한다던가 둘다 진짜 안어울 사람이라
댓글등록
번호 제목 작성자 추천 작성일 조회수
168058 겁나 위기같았지만 제주스 공잡은거보고 안심했습니다 치즈돈까스 1 02:50 36
168057 외질 돌았나 ㅋㅋㅋㅋㅋㅋ Rodri 1 02:48 32
168056 김덕배 간단하게 뚝딱 넣넼ㅋㅋㅋ Kanzler 1 02:10 16
168055 콜라시나츠 땅크 드리블ㄷㄷㄷ Kanzler 1 02:04 14
168054 20분도 아노댔는데 점수 차이가?!?!? Kanzler 1 01:48 20
168053 융베리는 현실감각이 없는 건가... UEFA 1 01:48 69
168052 아스날 멸망... 불꽃놀이 2 01:46 16
168051 레스터 시티랑 맨체스터 시티 어떻게 보시나요? 흡혈귀 1 01:41 26
168050 아스날 1분만에 멸망각? ㅋㅋㅋㅋ ErikD 3 01:32 42
168049 세필드의 기세도 심상치 않네요..ㄷㄷㄷ 흡혈귀 0 01:22 12
168048 숄샤르.. 시절의 맨유 맞네요 흡혈귀 0 01:19 41
168047 잉글랜드순위보니 토트넘 많이 치고 올라옴 손세이셔널 2 01:18 42
168046 오늘 외질이 위구르족을 위해 한 골 박을듯 구스만 1 01:03 21
168045 앞으로 이전 빅6는 약팀 취급하겠습니다. 흡혈귀 0 00:59 43
168044 잉글랜드아스날 vs 맨시티 선발 라인업 강소휘 1 00:59 32
168043 잉글랜드무리뉴 부임후 한달지났는데 어떻게 보세요??? 손세이셔널 1 00:57 74
168042 맨유 토트넘이 결국 올라가긴 하네요 불꽃놀이 1 00:55 79
168041 후반은 엄청 명승부네요 ㅋㅋㅋㅋ 구스만 1 00:54 26
168040 잉글랜드손흥민 이번 일주일 잘쉬었으면함 손세이셔널 1 00:54 23
168039 5위 토트넘 4위 첼시랑 승점 3점차 ㄷㄷㄷ 치즈돈까스 1 00:52 38
168038 잉글랜드ㅠㅠㅠ 그대로 경기종료 푸코 1 00:52 26
168037 이걸 이기네 엘사 1 00:52 15
168036 던컨 퍼거슨 에버튼의 지단인가 ㄷㄷㄷ 크랙형수비수 1 00:52 28
168035 잉글랜드막판 ㅎㄷㄷ하네 손세이셔널 1 00:52 27
168034 잉글랜드무간지 급햇나 보네 손흥민 알리 빼고 손세이셔널 0 00:49 24
12345 ... 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