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내가 좀 예민한거같긴한데
료라이 조회 추천 작성일 대댓글알림
주소복사
대학동기놈중에


대학 1학년때부터 그 돈에 대한 집착이 좀 쩌는 동기가 있음




항상 밥먹으러가던 친구들끼리 놀러가던


꼭 그 동기의 돈(비용)관련 이야기로 툴툴대거나 이런게 항상 나왔어서


좀 짜증나는면도 많았는데






친구들 결혼식에도 굳이 와이프랑 자기 딸 데려와서 뷔페먹는거나(뭐 친구 결혼식에 와이프랑 아이들 같이오는거 뭐 그럴수도 있고)


근데 대학 동기 결혼식인데도(7명이서 10년넘게 단톡 유지중인 서로 경조사 다 챙기는 절친라인)

축의금 5만원내면서(이건 내가 좀 너무 그친구 어릴때부터 해왔던 언행때문에 좀 시선자체가 삐뚤어져 있다 생각은 하긴 함)

와이프 딸 다 데려와서 뷔페먹는것도 그냥 좀 보기 싫고




축의금내고 돈버는 방법 아냐길래 뭔소리냐 물어보니까


회사 직원들 결혼식때 자기 딸 데려가면 부장이나 차장들이 귀엽다고 용돈주면 그걸로 축의금 내고 오히려 돈 벌수 있다고 하고






다른 동기들은 그냥 그런 사람인거 몰랐냐고 신경쓰지 마라는데



매번 친구들 경조사 있거나 할때마다 솔직히 좀 그러지마라 하고싶은데

둘다 나이도 먹을만큼 먹은 상황이라 오히려 대학생때처럼 노빠꾸로 직설적으로 말 박을 그런 나이도 아니기도하고 이제는
개의 등록된 댓글이 있습니다.
아트싸카
좀 그렇긴함
저(-ㅅ-)베
걍 깊게 안얽히시는게
Aricept
이미 주변 평가도 비슷한거 같은데
괜히 그 주제로 이야기 했다가 료라이님만 괜히 정 없고 나쁜 놈처럼 몰아갈 수도..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생각한다 하더라도
괜히 말 오고가지 않도록 하는게 나을듯요
Kylian Mbappe
소탐대실할 인재네요.

근데 뭐 결혼도하고 애도 낳고 잘 사시는 분인듯.
디어로즈
돈 얘기 하는건 그렇다 치는데 궁상 떠는건 보기 힘든...
No.49 Phil Foden
애한테 안부끄러운가
꼬리
Frank Ocean
적당히 거리를 둬야...
Mundare
돈 때문만은 아니지만 이러저러 비슷한 친구가 있는데
이번에 15년 만에 몇몇의 불만으로 친구사이 어그러졌습니다...ㅎㅎ 대놓고 말한 건 아니라 본인만 상황을 모르고 있어요...
댓글등록
번호 제목 작성자 추천 작성일 조회수
하프타임 뉴진스 괴벨스가 된 나 Di Natale 11 2022.09.28 263
하프타임 소개팅 불합격 문자 손승완 12 2022.09.28 215
하프타임 아내, 아기 코로나 확진 크리ㅜ 저(-ㅅ-)베 17 2022.09.28 126
하프타임 지상파에서 다시는 보지못할 역대급 드립 녹두로 11 2022.09.28 286
하프타임 그나저나 대통령실은 최악의 수를 뒀네요 바이올렛 10 2022.09.28 395
하프타임 ㅎㅂ화장품 바이럴 sns Aricept 11 2022.09.28 480
하프타임 연애상담 손승완 12 2022.09.27 130
하프타임 전기자전거를 샀읍니다 Mundare 16 2022.09.27 224
하프타임 제주도는 음주 단속을 거의 안함 둥실둥실 14 2022.09.27 270
하프타임 급성디스크 와서 치료 받는 중인데 유승호 11 2022.09.26 210
하프타임 ㅎㅂ아오야마 히카루 세미 누드 손승완 16 2022.09.25 441
하프타임 이래서 시골은 외지인이 터를 잡기 힘들다고 하나봐요 모자 17 2022.09.23 352
이건 내가 좀 예민한거같긴한데 료라이 13 2022.09.23 293
하프타임 일상호캉스는 침착맨과 함께 시작 Frank Ocean 12 2022.09.23 338
하프타임 정치)ㅋㅋㅋㅋㅋ 세징야 11 2022.09.23 631
하프타임 [mbc] 尹 막말 영상 바이올렛 10 2022.09.22 311
하프타임 [오피셜] 킥오퍼 ‘유승호’ ‘FC유부남’으로 이적 확정 유승호 15 2022.09.22 459
하프타임 마초와 남성성을 자랑하던 러시아의 지금.jpg ManUnited 12 2022.09.22 447
하프타임 ㅎㅂ올린거 같은데 10 2022.09.22 303
하프타임 어제자 일침 甲.jpg ManUnited 15 2022.09.21 508
하프타임 유머자신의 진짜 재능을 숨기고 있다는 AV배우.jpgif 짓뚜마니아 11 2022.09.21 323
하프타임 국민 섭섭남님 군대 가는군요 저(-ㅅ-)베 11 2022.09.20 494
하프타임 세상만사 급하게 진행하면 안되고, 정당성을 자꾸 찾으려 하면 안됩니다 저(-ㅅ-)베 13 2022.09.20 214
하프타임 아이유 콘서트 드론쇼 ㄹㅇ 직관 후기 둥실둥실 13 2022.09.19 571
하프타임 ㅎㅂ추가 배급 손승완 10 2022.09.18 442
12345 ... 4000